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페이스북, 인공지능(AI) 기반 번역기술 공개.. 경쟁사比 번역 속도 9배 ↑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7-05-18 08:25:56 게시글 조회수 4478

2017년 5월 12일 (금)

ⓒ 케이벤치, pr@kbench.com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스북이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용한 번역기술을 공개했다.


12일 외신에 따르면 페이스북 인공지능연구소는 컨볼루션신경망(CNN)을 이용한 번역 기술을 오픈소스로 공개했다.


이전까지 언어 번역은 언어에 따라 오른쪽에서 왼쪽 또는 왼쪽에서 오른쪽 순서로 한 번에 한 단어 씩 처리하는 순환신경망 (RNN)을 이용해왔다.


페이스북이 개발한 컨볼루션신경망 기반 아키텍처는 한 문장 안에서 서로 떨어져 있더라도 문장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단어에 집중하는 방식이다. 인간이 문맥을 이해하는 방식과 비슷하다.


특히, 페이스북 인공지능연구소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컨볼루션신경망을 적용한 번역은 기존 언어 번역 소프트웨어보다 9배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페이스북은 새로운 번역기술을 전 세계 6500개 언어를 번역하는데 적용할 계획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케이벤치에 의해 작성된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문출처 :http://www.kbench.com/?q=node/178404]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