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Open UP에서는 지난 한 주의 국내외 공개SW 관련 동향을 모아 정리합니다.
자세한 기사 내용은 아래 기사 내용 중 굵게 표시된 제목을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시스트란(SYSTRAN)은 기계 전문용어 번역 분야 오픈소스 프로젝트 ‘패스터 위스퍼’ 공개했습니다.

시스트란에 따르면 신경 기계 번역의 힘을 활용하는 접근 방식의 기술을 도입한 패스터 위스퍼는 AI 및 기계 학습을 활용하는 오픈소스 이니셔티브로, 여러 언어에 걸쳐 번역 효율성과 언어 정확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하였습니다.

전 세계 개발자, 언어학자, 연구원이 각 분야 전문가들의 기여와 협력을 장려해 언어 처리 기능의 지속적인 발전을 추진하기위해 해당 기술을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도록 오픈소스 솔루션을 깃허브에서 제공하였다고 밝혔습니다.

 

패스터 위스퍼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오픈소스 관련 내용은 아래 깃허브 링크에서도 확인가능합니다.
https://github.com/SYSTRAN/faster-whisper

(참고기사)

 

 

□ “원하는 감정·억양 넣은 목소리 만든다”··· 마이쉘, 목소리 생성 오픈소스 알고리즘 공개(CIO Korea)

캐나다 AI 스타트업 마이쉘(Myshell)이 MIT와 칭화대와 함께 목소리 생성을 위한 알고리즘 ‘오픈보이스(OpenVoice)’를 오픈소스 형태로 2일 공개했다. 오픈보이스는 짧은 오디오 클립을 기반으로 음성을 복제하는 제로샷 학습(zero-shot, 사전에 학습하지 않은 데이터에 대해서도 예측 및 처리하는 방식) 기반의 기술이다

 

- Open UP -

 

 

맨 위로
맨 위로